<2024년 상반기 BMW 실적>
2024년 상반기 글로벌 시장에서 독일 자동차 브랜드 BMW는 약 110만대를 판매하는데요. X1, 3시리즈 인기가 높았습니다. X1의 경우 BMW의 엔트리 SUV에 속하는데요. 3세대 모델로 변화되면서도 여전히 강인한 모습을 가지고 있죠. 3시리즈의 경우 글로벌 시장에서 대중적인 입지를 가지고 있는 스포츠 세단이죠. 큰 변화는 없이 꾸준히 수직 더블바를 유지하며 민첩한 모습과 퍼포먼스를 지향합니다.
BMW 전기차의 경우 약 18만대를 판매하면 전년과 비교해서 약 34% 증가하는데요. 1억원 이상의 고가 모델도 찾아볼 수 있는데 꾸준히 인기가 상승하고 있었죠. 한편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올해 상반기에 BMW의 판매량은 약 3만 5,100대로 점유율은 약 28%를 차지합니다. 5시리즈 신형 모델이 꾸준히 상위권에 진입했으며 X2, X3에 대한 관심도 높았습니다.
<2024년 상반기 아우디 실적>
2024년 상반기 글로벌 시장에서 독일 자동차 브랜드 아우디 판매량은 약 83만대를 기록하게 되는데요. 꾸준히 기존 차량들이 인기를 얻고 있었는데요. 하지만 신차 출시가 많지는 않다보니 소폭의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아우디 전기차 판매량은 약 7만 6,700대를 기록합니다. BMW만큼은 아니지만 소폭 증가한 모습입니다.
<2024년 상반기 메르세데스 벤츠 실적>
2024년 상반기 글로벌 시장에서 독일 자동차 브랜드 메르세데스 벤츠의 경우 약 96만대를 판매하게 되는데요. 아우디처럼 소폭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벤츠 전기차 판매량은 약 9만 3천대로 약 17% 줄어들고 있었죠. 그동안 전기차 세단, SUV, 밴 차량들을 확충하고 있었는데요. 하지만 전기차 수요가 다소 둔화되면서 판매량이 정체 및 침체된 것입니다. 엔트리 전기차 라인업에 속하는 EQA, EQB의 경우 신형 모델이 공개되고 있는데요. 폭발적인 반응까지는 아니지만 지속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독일 자동차 브랜드 3사 BMW, 아우디, 벤츠의 경우 내연기관 기반의 프리미엄 라인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인기를 이어왔죠. 하지만 전기차 부문의 경우 존재감이 뚜렷하다고 보기 어려웠습니다. 그래도 BMW 자사 판매량에서 전기차가 10%를 돌파하며 주목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