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상반기 폭스바겐 그룹 실적>
올해 상반기 폭스바겐 그룹의 실적을 보면 글로벌 시장에서 약 435만대를 인도하게 되는데요. 2023년과 큰 이는 없던 것이죠. 여기서 전기차 판매량은 약 31만대를 기록하게 됩니다. 2020년 이후로 전동화에 힘써왔고 폭스바겐 ID 시리즈를 통해 대중성을 잡고자 했죠. 또 아우디 전기차를 통해 프리미엄 시장을 공략하고자 하는데요. 꾸준히 이전부터 인기를 끌던 내연기관들도 롱런하고 있었는데요. 그렇다면 폭스바겐 그룹 내 인기 차량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올해 상반기 인기를 끈 폭스바겐 그룹 전기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판매량이 높았던 라인업은 ID4와 ID5였는데요. 두 차량을 합산했을 때 약 8만 6천대가 판매됩니다. 이어 ID3가 약 6만 6천대가 팔리고 있었죠. 준수한 주행거리에 심플한 디자인을 통해서 무난하게 이용할 수 있는 도심형 차량으로 입지를 다져가고 있었습니다.
아우디 전기차로는 Q4 e트론이 약 5만 2천대가 판매되는데요. 전동화 차량 중에서 엔트리 역할을 하는 중으로
인기가 높아지고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하반기에 폭스바겐 그룹 신차에 대한 소식을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2024년 하반기 폭스바겐 그룹>
글로벌 전기차 시장이 둔화되고 있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지만 폭스바겐 그룹은 투자 및 신차 출시를 지속하고 있는데요. 올해 하반기에는 ID7 투어러, 아우디 Q6 e트론, 포르쉐 마칸 일렉트릭을 본격적으로 출시한다고 합니다. 중형급 이상의 차량들로 특징적인 모습들을 미리 볼 수 있었습니다.
2023년 오랜 시간 동안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베스트 셀링카로 자리잡던 골프의 단종 소식이 전해졌죠. 전동화 흐름 속에서도 판매량이 꾸준했으나 전기차 시장으로 투자를 위한 선택임을 알 수 있죠. 이후 폭스바겐에서도 저가형 전기차 라인업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는데요. 콘셉트카로 선보였던 ID2 ALL을 바탕으로 한 모델에 대한 기대감도 큽니다. 또 스코다 전기차 라인업으로 가성비에 초점을 두려는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